설레는봄, 새로운 시작을 돕는 필수앱

알라미, 넌얼마나쓰니, 챌린저스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새 학기를 맞습니다. 직장인들은 예외일 수 있지만 봄이란 계절은 무엇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 


하루가 다르게 점점 따뜻해지고 꽃잎은 흩날리고 덩달아 움츠렸던 마음도 기지개를 켭니다. 혹시라도 봄기운에 취해 노곤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유용한 앱들을 모아 봤습니다. 


여기에 부지런한 SBI 人을 위한 목표 달성 앱도 빠질 수 없겠죠?







그냥 단순하게 알람이 울리는 앱이 아닙니다. 확실한 활동을 통해 뇌까지 깨우는 알람 앱이죠.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상 시간을 설정하고 미리 지정한 미션을 수행하면 알람이 해제되는 방식. 미션은 수학 문제를 풀거나 바로 일어나 스쿼드 운동을 하는 등 다양하죠. 그중 가장 강력한 건 사진찍기 미션입니다. 미리 지정한 장소에 가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100% 완벽한 기상을 위해 집 앞 사진 찍기를 미션으로 지정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따뜻한 침대에서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는 분들을 위해 강추합니다. 미라클 모닝을 실현하는 날이 다가올 수도.





제목만 보면 무슨 가계부 같지만, 이 앱은 돈을 얼마만큼 쓰는지 묻는 용도가 아닙니다. 바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얼마만큼 스마트폰에 쓰는지 확인하는 앱이죠. 한마디로 시간을 미리 설정하여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자는 취지! 특별한 목적 없이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보거나 하루 중 너무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에 할애하는 사람이라면 이 앱을 적극 추천합니다. 다만 미리 설정한 사용 시간을 오버한 뒤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잠기는 기능은 Android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루고 싶은 목표는 많지만 늘 실패하는 분들을 위한 앱도 있습니다. 이름부터 도전정신 뿜뿜인 챌린저스. 가입자 100만 명을 자랑하는 앱이기도 하죠. 도전 영역은 다양합니다. 건강, 운동, 독서, 외국어 공부, 각종 취미부터 아침 6시에 일어나기, 매일 청소하기, 부모님께 전화 드리기 등 디테일을 자랑하죠. 자신과 같은 목표를 가진 그룹에 참가 신청을 한 뒤 원하는 만큼 돈을 걸고 빠짐없이 인증하면 돈은 물론 성공 리워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목표도 달성하고 리워드도 챙기고, 일석이조 효과를 얻는 챌린저스를 잘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