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하게! 가고 싶다! 국내 여름 휴가지

'제주 성산 일출봉' 1위 선정

SBI pick's는 임직원 여러분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문화,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양한 관점으로 소개하며 공유합니다. 사내 공지 게시판을 통해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2021년 역대 가장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고 있다.
매년 더위를 피해 떠나던 해외여행은 잠시 접어두고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여행지로 떠나보자.
네비게이션 검색순위로 선정한 인기 국내 여름 휴가지 中 SBI人이 선정한 최고의 여행지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여름 여행지는 많지만, 올해도 해외로 눈을 돌릴 수는 없다. 오래전에 가본 적이 있고, 좋은 추억이 남았던 그곳을 찾아보자. 장거리 비행을 피할 수 있는 국내로 눈길을 돌려보면, “그래 여기지 여기! 이곳에서 4박 5일 정도 푹 쉬었다 오고 싶네! 괜히 유명한 데가 아냐” 









 1위  제주 성산 일출봉



성산 일출봉은 하늘·바다·구름·해와 함께 어우러져 시시각각 색다른 절경을 선사하는 곳이다. 봉우리와 해안선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아늑한 바다와 탁 트인 바다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통창 너머로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제주 씨푸드, 한우, 향긋한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다.




 2위  부산 해운대


수도권에서 KTX로 두 시간 반 거리. 부산 해운대는 영화 속 쓰나미만큼은 아니지만(?), 해안을 부지런히 들고 나는 파도가 해수욕장 모래와 피서객의 체온을 서늘함이 느껴질 정도로 확실하게 식혀준다. 유람선에서 바라보는 노을, 마린시티와 광안대교의 밤 풍경은 세계 Top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3위  강릉 경포대


강릉의 경포대 해수욕장은 해외의 이국적인 풍경 못지않게 한국적인 절경 또한 여행의 운치를 더한다. 경포호(鏡浦湖)와 바다 사이 드넓은 백사장과 주변 소나무숲, 해당화가 한 폭의 여름 풍경화를 연출한다. 근처에 경포대와 오죽헌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어 피서객이 많이 찾기로 유명하다. 




 4위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 바람의 언덕은 드라마 촬영지로 이름난 만큼 비주얼이 뛰어나다. 민둥산을 뒤덮은 푸른 잔디밭 위로 감성을 자극하는 풍차가 서 있다. 주변엔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보인다. 한 시인의 시구가 이곳에 숨겨진 러브스토리를 암시한다. ‘바람의 언덕 끝에서 바람이 되어 파도를 따라 해 질 녘 노을로 비우산을 붉게 물들이는 이들의 사랑, 세월은 가도 사랑은 남는다’





5위  가평 용추계곡


가평 용추계곡은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천혜의 수영장이자 식객들의 자연 식탁. 24㎞에 걸쳐 9개나 되는 절경이 펼쳐진다. 물줄기가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며 곳곳에 천연 수영장을 만든다. 하류에는 용추폭포가 동양화 같이 흐른다. 또 일대에 유원지가 있어 계곡 맛집 탐방이 가능하다.